2015년 4월 6일 월요일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생태 유아교육 프로그램중에서 생태 미술 프로그램 활동을 소개하시오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생태 유아교육 프로그램중에서 생태 미술 프로그램 활동을 소개하시오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생태 유아교육 프로그램중에서 생태 미술 프로그램 활동을 소개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태 유아교육의 필요성

2. 생태 미술 프로그램이란

3. 생태 미술 프로그램 활동 소개
1) 생태 미술 프로그램
2) 생태 미술 프로그램 활동 소개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자연은 아이들에게 낮에는 뛰어 놀고 밤에는 잠자는 습관을 길러주었다. 태양광선에 따뜻해진 공기가 아이들의 감각을 조용하게 놓아두지 않고 움직이게 하기 때문에 태양과 함께 일어나고 태양과 함께 잠드는 것이다. 아이들에게는 일과 놀이와 공부는 하나로 통합되어야 한다. 사람이란 본디 손발을 움직이며 일(놀이)하게 되어 있다. 사람은 일을 해야 한다. 농부는 농사라 일이고 재미(놀이)다. 농부는 자연의 순리대로 씨앗을 뿌리고, 김을 매고, 거름을 주고, 정성을 쏟아 때가 되면 수확을 한다. 농사의 과정은 일(노동)이지만 재미나는 일이며, 노력과 정성을 다한 만큼 수확을 올리므로

참고문헌
남효창(2006). 얘들아 숲에서 놀자. 추수밭.
장연자(2007). 생태학적 미술교육과정. 조형교육.
김성숙(2003). 미술 교육의 이해. 미술교육과 문화. 학지사.
서영희(1999). 생태중심 유아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례연구.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하고 싶은 말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생태 유아교육 프로그램중에서 생태 미술 프로그램 활동을 소개하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