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6일 월요일

광고학 광고매체로서 올드미디어와 뉴미디어의 특성을 비교하시오

광고학 광고매체로서 올드미디어와 뉴미디어의 특성을 비교하시오
[광고학] 광고매체로서 올드미디어와 뉴미디어의 특성을 비교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매체로서 미디어란

2. 광고매체로서 올드미디어의 특성
1) 인쇄신문광고
2) TV광고

3. 광고매체로서 뉴미디어의 특성
1) 배너 광고
2) 리치 미디어
3) 이메일 광고

4. 올드미디어와 뉴미디어의 특성 비교
1) 인쇄신문과 인터넷신문
2) 라디오, TV 방송매체와 유비쿼터스(Ubiquitous) 방송
3) 기존 광고와 인터넷 광고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21세기 글로벌 미디어 시장은 신문, 방송, 인터넷 매체 모두 생존을 위한 치열한 몸부림을 보이고 있다. 인터넷 기술의 발전으로 실시간 각종 정보가 쏟아짐에 따라 기존 언론의 전형인 종이신문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다. 방송시장은 끊임없는 인수합병으로 거대 미디어 재벌들이 몸집을 더욱 불리고 있는 형세다. 미디어 자체의 분화, 수용자의 세분화, 미디어 경제를 넘어선 미디어 제품의 유통, 복잡화, 디지털 융합 등은 오늘 날의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서 나타나는 중요한 현상들이다. 특히 미디어 기술의 발전에 따른 다양한 매체의 등장으로 미디어 시장에서의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다. 전통적인 매체인 신문, 라디오, 지상파 TV이외에도 유료

참고문헌
김영환(2007). 미디어삼국지. 삼성경제연구소.
나윤화(1997). 광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미진사.
김승수(2010). 미디어시장과 공공성. 한울.
이용준(1999). 디지털 혁명과 인쇄매체. 커뮤니케이션북스.
지경용 외(2005). 차세대 디지털 컨버전스 DMB서비스. 전자신문사.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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