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6일 월요일

청소년 자원봉사 필요성을 설명하고 언론,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제기된 과제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개인의 입장에서 의견을 기술하시오

청소년 자원봉사 필요성을 설명하고 언론,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제기된 과제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개인의 입장에서 의견을 기술하시오
청소년 자원봉사 필요성을 설명하고 언론,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제기된 과제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개인의 입장에서 의견을 기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자원봉사의 필요성
2. 언론,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제기된 과제 및 본인의 견해를 중심으로 한 개선방안
1) 언론,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제기된 과제
(1) 언론
(2) 학부모
(3) 학생들
2) 개선방안
(1) 언론에서 제기된 과제의 개선방안
(2) 부모들에게서 제기된 과제의 개선방안
(3) 개인에게서 제기된 과제의 개선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청소년 자원봉사란 청소년이 자신의 정신적ㆍ육체적 자원을 활용하여 자발적인 의도로 타인이나 사회를 위하여 계획을 가지고 어떠한 대가를 요구하지 않으면서 일정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보람과 재미를 느끼고 자신이 가진 재능이나 소질을 발견하여 자신이 살아갈 공동체적 삶의 영역을 체험함으로써 건강한 인성을 형성해 가는 수련활동이다. 한국은 1995년, ‘5ㆍ31교육개혁방안’을 통해 실천과 체험중심의 청소년봉사활동을 제도화하였다. 그 후 1997년 청소년 봉사활동을 제7차 초ㆍ중ㆍ고 교육과정 내에 특별활동 영역으로 편성하고 봉사활동 실적을 생활기

.
.
2. 언론,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제기된 과제 및 본인의 견해를 중심으로 한 개선방안
1) 언론,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제기된 과제
(1) 언론
언론에서 제기된 과제는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사람 중에서 자원봉사활동의 기본 이념과 그 필요성과 확신이 없이 일시적 자기만족을 위해 참여하는 경향이 많고, 이에 따라 자원봉사자들을 믿을 수 없다거나 무책임하다는 비난을 받고 단시간내에 포기하게 된다는 내용을 지적


참고문헌
- 김경신외, “청소년복지론”, 청목출판사, 2007
- 곽창복, “체험활동을 통한 봉사학습의 활성화 방안”, 광주교육대, 2007
- 연윤영, “교과과정과 연계한 청소년 봉사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연구”, 강남대, 2011
- 이연희, “가족자원봉사활동이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및 부모-자녀간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2009
- 김혜령, “가족자원봉사프로그램개발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울산대학교, 2011


하고 싶은 말
청소년 자원봉사 필요성을 설명하고 언론,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제기된 과제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개인의 입장에서 의견을 상술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